프록시 서버를 사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듯 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나마 프록시서버를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프록시 서버가 왜 필요한가?
여러가지 많은 이유중에 가장 와닿는 이유는
현재 사용하는 IP를 숨기고 싶을 때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물론 프록시를 이용해서 보안을 강화하고, 바이러스 예방을 더 좋게 하는 등의 이유들도 있지만 생략...^^;)

원리는?
제가 원래 1이라는 주소를 가지고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1이라는 주소를 가지고 네이버를 들어가면 네이버는 제 주소를 바로 알아차리죠.
그런데 제가 1이라는 주소를 가지고 2라는 곳에서 주소를 변경한 후에 네이버를 들어가게 된다면?
네이버는 제가 2인줄 알겠죠...이게 바로 원리입니다....(넘 단순하게 설명했나요? 전문가님들이 보시면 설명이 뭐 그따위야라고 하실듯...ㄷㄷㄷ)

준비사항은?
프록시 서버 주소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으니 잘 검색해서 쓰시면 될듯 하네요

부작용은?
느립니다. 어디를 한번 거쳤다가 오는거라 당연히 인터넷 속도가 느리겠죠.
몇몇 프록시 서버들은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느립니다.(네이버 메인페이지가 5분씩 걸릴수도...ㄷㄷㄷ)

방법은?
아래를 그대로 따라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프록시 서버 주소 찾기
--> 우회할 주소를 찾는겁니다. 대표적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물론 무료들만 모아봤습니다)
http://www.proxy4free.com/                   <-- 가장 많이 이용되는듯 하네요
http://www.cybersyndrome.net/               <-- 일본 프록시사이트입니당 프록시 주소는 일본이랑 우리나라가 젤 빠른듯 합니다.

2.IE에 프록시 주소 넣기
--> 1번에서 취한 주소를 넣는겁니다. 이미지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선 IE의 도구를 클릭하시고요(메뉴가 안보이시면 알트키를 누르시면 보입니다)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연결을 선택하신 후 LAN설정을 누르신 후


프록시 서버에 체크하신 후, 1번에서 알게된 주소와 포트를 넣으시면 됩니다.
로컬 주소에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도 체크 해 주시면 좋고요.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프록시 서버를 이용한 우회하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신후 웹을 이용하시면 본인의 IP가 철저히 가려지게 됩니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 이걸보러왓어요
    님아 완전 감사 ㅠㅠㅠㅠㅠ
  2. 위에서 보여주신 프록시 IP로 쓰면 되는건가요?ㅠ
    그리구, 일본 프록시를 써도 한국 IP로 속일수 있나요?
    • 2011/05/22 11:59 [Edit/Del]
      위에 1번에 링크 걸린 곳에서 찾아서 쓰시면 됩니다.

      한국 프록시 서버를 쓰셔야 한국 IP로 속일 수 있지요...
  3. dma
    1번 주소에 들어가서 뭘 어떻게 해야지 주소가 튀어 나오는건가요;;
  4. 부동산 나는 후회 일반적 !
  5. 프록시?
    포트는 무조건 80으로 해야하나요?
  6. 이거해서 나빠지는거 있나요?
  7. 이거해서 나빠지는거 있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