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2010년 자살율이 OECD 국가중 1위를 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하루에 42.6명이 자살하고 있는 대한민국...과연 사람들이 자살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렇게 살기 어렵다고 했었던 IMF때보다도 2배나 높아져 버린 자살율이 참 마음을 씁쓸하게 하네요

의지가 약한 사람이 자살한다?



전 세계의 자살율 1위는 리투아니아고요 OECD 가입국중 1위는 한국입니다.

자살은 이유를 불문하고 무조건 나쁜 행동입니다. 자살에 대해 옹호할 생각은 저 역시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살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그분들의 마음도 이해하지 못하지는 않습니다.
혹자는 의지가 약한 사람들이 조그만 일에 실패해도 자살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문제 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지가 약해 자살하는 것이 아닌
한번 실패하면 도저히 일어설 수 없는 사회적인 시스템도 커다란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자살하시는 분들을 옹호할 마음은 전혀 없지만,
한번 낙오하면 절대로 다시 일어설 수 없는 시스템...
빈부의 격차가 점점 심해지는 오늘날의 사회가 자살율 증가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노숙자 온돌


노숙자 온돌에 대해 찬반 논란이 많이 일고 있습니다.
☞ 기사 보기 ☜


일하지 않고 놀기만 원하는 소수의 노숙자들에게 우리의 세금으로 노숙자 온돌을
제공하는 것을 불편해 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렇지 않고 어쩔 수 없이 노숙자가 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우신 분들에게 추운 겨울날 추위를 피할 공간을 제공 해 주는 것을 나쁘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시설을 위해 제 세금이 쓰여진다면, 전 기쁜 마음으로 세금을 낼 수 있을듯 하네요.
진짜 쓸데 없는 쓰레기같은 다른 일로 내는 세금은 아깝지만요...^^;

자살율이 낮다고 살기 좋은 나라라고 이야기 하기는 힘들지만, 
자살율이 높은 나라를 살기 좋은 나라라고 말할 수는 없으니,
우리나라가 진정 살기 좋은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자살율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심사숙고 해야 할 때인듯 합니다.

자살 그래프를 보고 마음이 울적해서 끄적여 봤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 비밀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